홈페이지 제작 전문, 핏소프트

홈페이지제작기획 이것만 알아도 어렵지 않아요 본문

홈페이지 제작

홈페이지제작기획 이것만 알아도 어렵지 않아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8. 26. 17:56


안녕하세요.
플랫폼/홈페이지 제작 전문 에이전시,
핏소프트입니다!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수요가 점점 높아지면서 앞으로의
전망도 좋아 홈페이지를 제작하려는 분들도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웹을 개발하든, 앱을 개발하든 생각한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홈페이지제작기획부터 꼼꼼하게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기획 단계에서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고려해야 하는지를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이트를 구축하려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홈페이지제작기획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서비스 구축의 목적입니다. '왜 만드는가'의 문제는
홈페이지 전체의 제작 방향성을 결정하는 핵심이기도
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기획에 들어가기에 앞서
사이트 구축의 목적과 방향성을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타겟층은 누구인가요?

실제로 사이트를 누가 이용하는지를 고려해 제작하는 것은
매출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주요 고객이 누구인지를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고객층을 포괄적으로 선정하는 것보다 나이, 지역, 성별 등을
세부적으로 정하고 분석을 해서 타겟층의 니즈에 맞춰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고객 유입 방안을 고려해야 합니다.


동종업계는 어떻게 하고 있나요?

홈페이지제작기획을 할 때도 역시 자료 수집은 중요합니다.
특히, 동종 업계는 어떻게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지
살피고 벤치마킹할 요소를 찾아 내 서비스에 맞게 기획합니다.


런칭 일정은 언제인가요?

홈페이지를 런칭하는 시점을 정하는 것도 중요한데
제공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가장 활발할 때
오픈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예산과 제작 기간 등의
외부적인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여 런칭 시점을 정해야 합니다.


제작은 누구에게 맡길 건가요?

기획 단계가 마무리되었다면 제작을 어디에서 할 것인지도
정해야 하는데요. 여러분의 회사 자체에서 인력을 채용해 진행할지,
아니면 전문 제작업체에 외주를 맡길 것인지를 정해야 합니다.

인하우스로 진행을 할 경우에는 인건비가 나갈 것을 고려하여
외주를 맡기는 것과 비교해 어떤 선택이 더 효율적인지
계산해야 합니다. 그리고 외주에 맡길 경우에는 너무 저렴한
곳만 찾기보다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유지보수까지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외주 업체를 알아볼 때는 1차로 포트폴리오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2차로 직접 컨설팅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직접 컨설팅을 받을 때는 최소 3군데 이상의 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제작 범위와 퀄리티, 견적,
서비스 내용, 유지보수 진행 여부, 전담 매니저 관리 등
다양한 부분을 비교하면서 가장 합리적인 업체로 선정합니다.


이렇게 해서 홈페이지제작기획을 할 때 염두하면 좋은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저번 시간에도 말씀 드린 것처럼
기획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생각할 것이 아니라
'이렇게 만들겠다'는 명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레퍼런스 자료만 잘 준비해도 제작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되니까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기획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기획 단계부터 함께 작업을 진행하는
전문 업체에서 상담 문의를 남기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